대중 매체 이용
대중 매체 활용하기
신문 광고는 비교적 많은 사람들에게 일시적인 홍보효과가 크다 독자층
을
고려하여 어느지면에 게재할 것인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 일정기간 지속적인 홍보시의 효과도 고려해야 한다.
TV방송의 경우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광고 카피 및 이미지는 전문
광고 대행사에 의뢰하여 성공적으로 홍보 효과를 얻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방송
프로그램의 특성과 방영시간, 시텅자의 유형에 대해서도 기본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한편, 최근 웹과 관련된 방송 프로그램이 생겨나고 있다.
기회를 만들어
서 이러한 프로그램에 회사 및 사이트를 소개할 수도 있다. 라디오 광고
의 경우 짧은 시간 안에 강한 인상을 남겨야
한다. 최근 유행하는 유머나
시사 내용 등을 응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잡지 및 광고지 활용하기
잡지의
경우 회사나 사이트를 소개하는 기사를 작성하여 홍보할 수 있다. 가급적이면 사회적 이슈와 결부하여 소개 할 경우 많은 독자의 관심을 얻을 수
있다. 기사는 있는 그대로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 미래 비전에 대한 소개 시는 아주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것이다
지하털 광고의 경우
2000년 중반 가장 성공적인 오프라인 홍보매체중 하나였다. 지하철 이용자는 호기심으로 초반에는 많은 관심을 보였으나, 이후 많은 사이트 광고가
게재되자 많이 식상하게 되었다
2000년 후반부터는 현란한 이미지의 광고보다는 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미지광고 유형으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다.
카탈로그는 회사와 사이트를 홍보대상자와 일 대 일로 홍보하기에 아주 적합한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이전인 1995년 이전에
오프라인 상으로 널리 제작되어 보물로 범용되었으나 1995년 이후 온라인 회사 홍보사이트가 붐을 이루게되게 모습을 감추고 있다. 하지만 손으로
직접 만질 수 있는 홍보매체로서의 이점이 있기 에 기본적으로 많은 회사들이 제작을 하고 있다.
오프라인 스폰서쉽 활용하기
지하철 티켓, 영화티켓, 연극티켓, 음악회티켓, 등의 각종 티켓에 일정의 후원금을고 광고를 게재하는 유형이다. 스폰서쉽은 일시적인
홍보보다는 적절한 시기에 일을 두고 홍보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오프라인 기념품 활용하기
회사 및 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는 기념품을 만들어 홍보 대상층에 유포하는 유형이다 대개 포스트잇, 열쇠고리,수텁,성냥,컵,필기구 등의 유형이 많은데, 기념품
유형은 회사및 사이트의 서비스내용과 결부될 수 있는 제품이면 사람들의 기억에 많이 남을 수 있어 관련 없는 제품에 비해 큰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기념품에는 반드시 회사 및 사이트의 로고나 캐릭터 공간을 할애하여 적절하게 이미지를 부각시켜야 한다.
오프라인
이벤트 활용하기
각종 행사를 통하여 홍보하는 유형이다. 대개 회사 및 사이트의 이미지와 특성이 결부되는 연예인 또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벤트를 열게 된다. 이벤트의 주목적은 회사의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주거나, 직접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내용을 선전한다. 오프라인 이벤트의
경우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은 있으나 이벤트참여자에게 메시지를심도있게 홍보를 할 수있는
장점이 있다.
오프라인 커뮤니티
활용하기
오프라인상의 각종 모임에서 구전효과를 기대한다. 회사의 구성원이 많은 경우 각종모임에서 효과를 크게 얻을 수 있다. 즉 다양한
모임의 소속원으로서 회사 및 사이트를 홍보하는 홍보사절이 된다. 주기적인 가족모임이나 동문, 동창회를 통하여 구전 또는 홍보물을 통한 친근한
홍보도 가능하다.
'워드프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디자이너로 성공하고 싶다면.... (0) | 2014.05.27 |
---|---|
홈페이지 홍보전략 (0) | 2014.05.27 |
홈페이지 분석법(디자인편) (0) | 2014.05.27 |
홈페이지 분석법(구조설계 측면) (0) | 2014.05.27 |
웹을 하고 싶은 사람이 알아야 할 툴 (0) | 2014.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