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Action

Flash note

디자인인스 2010. 10. 20. 10:13
_xscale, _yscale은 % 단위
_width, _height는 픽셀단위

무비의 크기 고정
fscommand("allowscale", false);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updateAfterEvent();

무비클립 깊이 설정
무비클립.swapDepths(100);

항상 상단좌측 정렬
Stage.align = "TL";

사이즈 고정
Stage.scaleMode = "noScale";

콜백함수사용시 버튼이벤트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DragOut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DragOver
onkillFocus
onPress
onRelease
onReleaseOutside
onRollOut
onRollOver
onSetFocus

콜백함수사용시 무비클립이벤트
onData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DragOut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DragOver
onEnterFrame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KeyDown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KeyUp
onKillFocus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Load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MouseDown
[안내]태그제한으로등록되지않습니다-onMouseUp
onPress
onRelease
onReleaseOutside
onRollOut
onRollOver

커서를 사라지게
Mouse.hide();
앞에 경로명을 적지 않는다.

손모양커서 안나오게
무비클립경로.useHandcursor = false;

startDrag(); 와 startDrag(true); 의 차이
startDrag(); : 무비클립 위치에서 드레그
startDrag(true); : 무비클립의 중점을 마우스커서에 일치시킨 후 드레그

숫자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내림
int(10.55)
Math.floor(10.55)

절대값(무조건양수처리)
Math.abs

수식으로변환
Number("100")

문자열로변환
String(100)

라운드함수(반올림)
Math.round()

랜덤함수
random(101)
Math.round(100*Math.random())

제곱근함수
Math.sqrt

무비클립을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키기
diffX = targetX - this._x;
diffY = targetX - this._y;
this._rotation = Math.atan2(diffY, diffX)*180/Math.PI





반환값 있는 함수선언
function 함수명(매개변수1, 매개변수2, ㆍㆍㆍ) {
var 지역변수
실행할 액션
return 결과값
}
반환값 있는 함수호출
이벤트 = function() {
변수 = 함수경로(매개변수1, 매개변수2, ㆍㆍㆍ);
}





반환값 없는 함수선언
function 함수명(매개변수1(무비클립), 매개변수2, ㆍㆍㆍ) {
var 지역변수
실행할 액션
}
반환값 없는 함수호출
이벤트 = function() {
함수경로(매개변수1(무비클립), 매개변수2, ㆍㆍㆍ)
}





_global 함수선언
_global.함수명 = function(매개변수1(무비클립), 매개변수2, ㆍㆍㆍ) {
var 지역변수
실행할 액션
}
_global 함수 호출
이벤트 = function() {
함수명(매개변수1(무비클립), 매개변수2, ㆍㆍㆍ)
}





함수의 삭제
delete 함수명

함수의 실행순서
같은 이름의 함수가 여러개 있을경우 호출된 위치의 함수가 1순위이고 그다음 _global함수가 2순위이다





무비클립 메서드 선언
MovieClip.prototype.메서드명 = function(매개변수1, 매개변수2, ㆍㆍㆍ) {
this.메써드 = 매개변수;
}
무비클립 메서드 호출
_root.무비클립.이벤트 = function() {
_root.무비클립.메서드명(매개변수1, 매개변수2, ㆍㆍㆍ);
}

콜백함수에서 이벤트에 함수를 직접 대입하기
기본형
_root.이벤트 = function() {
_root.함수명
}
대입형
_root.이벤트 = _root.함수명;


롤백
onClipEvent (enterFrame) {
if (this.hitTest(_root._xmouse,_root._ymouse,1)==true) {
this.nextFrame();
} else {
this.prevFrame();
}
}

일정시간 후에 나타날 무비를 만들경우
2프레임
timer = getTimer();
delay = 3000;

4프레임
if (getTimer()>=timer+delay) {
gotoAndPlay (5);
} else {
gotoAndPlay (3);
}